보도자료
언론보도모음
 
홈> 게시판> 언론보도모음
언론보도모음
 
성명
관리자
이메일
kaup38@naver.com
제목
[대전일보]"'박근혜표' 대학평가 즉각 중단하라"…시민단체 대토론회
내용
첨부사진1'박근혜표 대학평가 즉각 중단을 위한 대학과 시민단체 대토론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지정토론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호창 기자
2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를 놓고 교수단체 및 시민사회단체가 즉각 폐기를 주장하고 나섰다.

한국사립대학교수연합회와 민주화를위한전국교수협의회, 전국교수노동조합, 한국비정규교수노동조합, 사교육걱정없는세상,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은 지난 15일 오후 대전의 한 대학에서 '박근혜표 대학평가 즉각 중단을 위한 대학과 시민단체 대토론회'를 열었다.

조현래 대전대 교수협의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에서는 유원준 경희대 교수가 '대학평가와 법인평가'를 주제로, 홍성학 충북보건과학대학 교수가 '대학구조개혁평가의 문제점과 대안'을 주제로 발제토론을 진행했다.

유 교수는 "2주기 대학평가 지표가 대학별 특성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며 "국공립대와 사립대, 수도권 대학과 비수도권 대학, 대규모 대학과 소규모 대학, 신설대학과 기존대학을 모두 일률적인 잣대로 평가하는 것이 대학 교육 획일화를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홍 교수는 "1주기 평가의 패착을 수정하지 않는 2주기 평가는 거부한다"며 "2주기 평가는 고등교육의 방향성에 대한 비전 제시없이 단순 양적 평가에 그칠 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박순준 한국사립대학교교수회연합회 이사장은 "1주기 대학평가는 입안부터 결과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실패작"이라며 "교육부의 기능을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조속히 사학의 부정비리를 엄단하는 조치 집행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