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보도모음
 
홈> 게시판>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명
관리자
이메일
kaup38@naver.com
제목
[성명서] 일본은 독도 영유권 침탈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내용
성명서



- 일본은 독도 영유권 침탈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



일본정부가 반복해서 자행하고 있는 역사왜곡 만행은 일제의 강점으로 인해 많은 고통을 겪어왔던 우리 민족의 뼈아픈 과거를 회상시키는 것은 물론 민족의 자존심을 철저히 짓밟는 행위라 하겠다.

이번에 일본 정부가 만든 「학습지도요령 해설서 지침」은 양국의 선린 우호관계와 평화 관계를 부정하는 반역사적 행위이자 미래지향적인 양국관계를 파기하려는 일본 정부의 의도를 적나라하게 들어 낸 행위임에 틀림없다.

이에 사단법인 한국사립대학교수회연합회(사교련)는 7만 사립대학 교수의 의지를 모아 다음과 같은 입장과 결의를 밝힌다.



- 다 음 -



1.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도 명백한 우리의 영토임이 분명하다. 이에 사교련은 일본정부의 그릇된 역사인식에서 비롯된 역사왜곡과 독도 침탈행위의 부당성을 세계 각국의 지성인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을 천명한다.



2. 현 정부는 실용외교와 미래지향적인 한 · 일 관계에만 역점을 두고 올바른 과거사 정립과 일본의 그릇된 독도 영유권 주장에 단호히 대처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사교련은 이번 사태와 관련하여 우리 정부가 일본정부에 보다 단호하게 대처 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3. 정부와 정치권은 현재 자행되고 있는 일본의 역사왜곡과 영토 주권 침해 행위에 대하여 세계를 향해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체계적인 대책 마련에 국민과 함께 지속적으로 혼신의 노력을 기우릴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4. 일본의 지성인들은 더 이상 교육의 현장에서 군국주의 교육과 역사왜곡 행위를 중단할 것을 선언하고, 지성인답게 독도가 한국의 영토임을 인정함으로써 한 차원 높은 선린우호 관계를 수립하고 나아가 세계평화를 위해 한일 양국의 지성인들이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2008년 7월 17일



사단법인 한국사립대학교수회연합회